• 홈 >
  • >
사랑의 습관 김병수 2016-12-1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996

http://xn--2n2bp6e73j1yd.com/bbs/bbsView/35/5206643

사랑의 습관

 

저에게 제일 어려운 일은 꾸준하게 무엇을 하는 것입니다. 특별히 영적인 훈련을 한다거나 다른 사람들과 교회를 섬기는 일에 성실한 모습을 보이지 못할 때 스스로 무너지곤 합니다. 큰 일에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작은 일에 넘어질 때 충격은 더 크게 느껴지곤합니다. 그것을 극복하는 법은 '작은 반복적 힘'을 기르는 것입니다. UCLA의과대학에서 임상심리학자 로버트 마우어는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심리적 상태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왜 대부분의 사람이 계획을 달성하는데 실패하고 소수만 성공하는가?” 20년이 넘도록 수많은 사람을 관찰한 결과 그 비밀을 발견하였는데 아주 작은 변화에 있었습니다. 작은 반복의 힘이 성공을 이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우어박사는 중년의 관절염 있는 사람과 노년의 건강한 사람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 원인은 작은 반복의 힘이었습니다. 노인은 하루에 2분동안 러닝머신을 하기로 하였고 그것이 습관이 된 후 1분씩 늘려 가는 방법으로 건강한 운동 습관을 가졌습니다. 작은 변화의 힘입니다. 처음부터 헬스클럽에 가입하여 한 시간씩 하겠다고 결심하면 오래가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뇌가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환경의 급격한 변화를 방어하는 반응이 있어서 크게 변화를 이루면 두려움을 주어서 그것을 못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운동과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것입니다. 한 수저씩 식사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뇌가 방어 반응을 일으키지 않도록 작은 반복적 일을 습관화하는 것이 힘입니다.

 

교회 일도 그렇게 조금씩 늘려 가시기 바랍니다. 교회에 와서 10분씩 작은 봉사를 하나 하고 그것을 꾸준히 하여 습관화 하고 1분씩, 5분씩 늘려가는 것입니다. 우리 뇌가 눈치 채지 못하게 아주 작은 봉사부터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화는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고 탁월함은 그 변화를 꾸준히 이루는 것입니다. 하나님 사랑 실천을 위해 작은 일부터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부풀린 자아와 견고한 자아 김병수 2017.01.15 0 1077
다음글 바른 권면과 지적질 김병수 2016.12.12 0 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