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성수학교

  • 홈 >
  • 신앙훈련 >
  • 주일성수학교

With 복된주일

우리는 왜 주일에 교회에 가야만 하는가?

그 성경적 근거와 유익은 무엇인가?

1과 주일, 부활과 함께

2과 주일, 성령님과 함께

3과 주일, 교회와 함께

4과 주일, 가정과 함께 

 

본 교재는 성경적인 주일성수 가이드입니다. 주일을 지켜야 한다는 교회적 사명을 쉽고 즐겁고 실천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우리가 주일성수를 잘못 이해하면 율법적으로 이해하여 스스로 무거운 짐을 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복된 주일과 함께하는 것이 얼마나 기쁘고 즐겁고 감격적인 삶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이러한 주일에 대한 관점의 변화가 교회의 회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본 교재를 구성하였습니다.

 

1과는 주일, 부활과 함께입니다. 주일은 예수님이 죽음에서 부활하신 즐겁고 복된 날입니다. 우리가 기쁜 주일을 맞을 수 있는 근거는 부활의 믿음 때문입니다. 부활의 기쁨 가운데 예배드림으로 제자들이 느꼈던 감동과 환희가 매주일 확인될 수 있도록 성경으로 통한 질문, 더 깊은 이해를 위한 읽어보기, 감동적 모델 제시, 삶을 위한 과정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2과는 주일, 성령님과 함께입니다. 주일은 주님이 약속한 성령님이 오신 날입니다. 성령님의 임재로 성도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밝히 알며, 살아갈 수 있는 삶의 동력을 제공 받게 됩니다. 오순절 성령 강림으로 일어난 초대교회 성도들의 삶의 변화는 지금도 역동적 주일을 만들어 낸다는 믿음을 갖도록 교제가 진행됩니다.

 

3과는 주일, 교회와 함께입니다. 주일은 신약교회가 시작된 날입니다. 주님의 부활과 성령의 역사를 통하여 초대교회 성도들은 자발적으로 한 곳에 모여 예배와 교제와 섬김으로 하루 종일 보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주일성수가 교회를 통해 시작되었기에 우리가 그 교회의 전통을 생생하게 지킬 수 있는 것입니다.

 

4과는 주일, 가정과 함께입니다. 주일은 복된 가정으로 회복되는 날입니다. 현대 가정은 세대가 분열되고, 대화가 단절되고, 안식이 사라진 현상들이 커가고 있습니다. 교회가 가정 회복을 위해 무엇을 제시해야 하는지를 성경적 근거로 밝히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그래서 교회와 가정의 연계, 현대 가정의 문제 극복을 위한 성경적 대안을 성도가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본 교재는 전교인 여름수련회에서 성경공부교재로 사용하거나, 혹은 한 달 동안 오후예배, 성경공부, 세미나용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